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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및 이용 안내

by ΒΑΕΗ 2022. 9. 20.

경남은행에서 금융인증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하여 보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남은행의 금융인증서는 인증서를 클라우드에 발급 및 보관하기 때문에 도용이나 분실에 대한 위험 없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금융 인증서입니다.

 

 

경남은행의 금융인증서는 무료로 발급이 가능하고 유효기간은 3년이며, 금융결제원 클라우드에 저장됩니다. 참고로 기존 저장매체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경남은행 금융인증서

경남은행의 금융인증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경남은행 인증센터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금융인증서 > 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을 통해 발급 신청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은행이나 기관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가 있는 경우에는 '타행 인증서 등록/해제' 항목을 통해 경남은행에 해당 금융인증서를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서 관리' 항목을 통해서는 선택한 금융인증서를 클라우드에서 단순하게 제거할 수 있는데, 삭제한 금융인증서의 상태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그리고 클라우드에 등록된 기기 및 클라우드 연결 설정을 관리할 수 있고 사용하고 있는 금융인증서의 암호를 변경하실 수도 있습니다.

 

'인증서 폐기' 항목에서는 금융인증서 유효기간 만료 전에 인증서를 더이상 사용할 수 없도록 강제적으로 효력을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단, 등록기관이 BNK경남은행으로 표시된 금융인증서에 대해서만 폐기가 가능하고 폐기된 인증서는 효력회복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다시 사용하기 위해서는 새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참고로 금융인증서 폐기를 진행하는 경우에는 인증서가 없는 경우와 인증서가 있는 경우로 나누어 진행되며, 본인 정보 확인 후 폐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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